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치매 초기 증상 8가지

치매 초기증상 8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치매 초기증상 8가지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치매 초기증상 8가지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치매 초기증상 8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 초기증상 8가지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 극복 한방에 정리완료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 등 다양한 영역의 인지기능이 감소해 일상생활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임상증후군을 의미합니다. 치매에는 알츠하이머병이라고 불리는 노인성 치매, 중풍 등에 의해 생기는 혈관성 치매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한 치매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뇌 기능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질환이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알츠하이머병은 원인불명의 신경퇴행성 질환으로 전체 치매의 50~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뇌의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혈관성 치매가 20~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기타 원인에 의한 치매입니다.

 

치매와 건망증은 달라요. 건망증은 일반적으로 기억력의 저하를 호소하지만 지남력이나 판단력 등은 정상이므로 일상적인 생활에 지장을 초래하지는 않습니다. 건망증 환자는 기억력 장애에 대한 주관적인 호소를 하면서 과도한 걱정을 하기도 하지만 잊고 있던 내용을 금방 떠올리거나 힌트를 들으면 금방 생각이 납니다. 치매는 기억력 감퇴뿐만 아니라 언어능력, 시공간 파악능력, 인격 등 다양한 정신능력에 장애가 발생함으로써 지적인 기능의 지속적 감퇴가 초래됩니다.

1. 최근 일이 생각나지 않아요.

치매 초기 증상 첫 번째입니다! 최근 대화나 사건의 일부를 기억하지 못하는 건망증이 점차 증가한다면 알츠하이머병 초기 증상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는 초기에 최근의 기억을 저장하는 뇌의 안쪽 측두엽(해마)이 손상되기 때문에 최근의 기억에서 사라지는 것이 특징이며 옛날 일은 몇 년 후까지 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2. 충동적인 행동, 성격 변화가 있습니다.

치매 초기 증상 두 번째입니다! 길거리에서 소변을 보는 등 충동조절 능력이 저하되고 자기중심적 사고, 감정 기복 등의 성격 변화가 생기면 전두엽 치매 초기 증상이 의심됩니다.

3) 남의 말을 못알아 듣겠어요.

치매 초기 증상, 세 번째입니다! 혼잣말은 잘하지만 다른 사람의 말뜻을 몰라 대화가 어려워지고 기억력 저하로 착각하는 일이 늘어나면 측두엽 치매 초기 증상이 의심됩니다.

4. 누워있는 시간과 건망증이 늘어납니다.

치매 초기 증상, 초기 증상 네 번째입니다! 힌트를 주지 않으면 기억하지 못하는 건망증이 증가하고 활동은 저하되며 둔한 행동, 우울증 증상이 반복될 경우 '피질하혈관성 치매' 초기 증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5. 잘 아는 사물의 이름이 생각나지 않아요.

치매 초기 증상 다섯 번째입니다! 토끼를 동물로 표현하는 등 마치 아이들이 말하는 것처럼 언어 표현 수준이 떨어져 서툴러지면 전두엽 치매 언어형 초기 증상이 의심됩니다.

6. 종종걸리기, 손떨림 등의 행동을 합니다.

치매 초기 증상 6번째입니다! 구부정한 자세, 종종걸음, 솔브레나 몸이 딱딱한 운동 증상을 보이면 초기에 뇌의 흑색질이 손상되는 파킨슨병 치매 초기 증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7. 손발 마비 등 뇌졸중 증상을 볼 수 있습니다.

치매 초기 증상, 초기 증상, 일곱 번째입니다! 손발 마비, 발음 이상, 두통, 쓰러짐 등 다양한 뇌졸중 증상을 보이면 초기 뇌혈관 출혈이나 뇌혈관 경색으로 인한 혈관성 치매 초기 증상이 의심됩니다.

8. 헛소리를 보는 등 이상행동을 합니다.

치매 초기 증상 8번째입니다! 환각이나 수면이상행동, 망상, 우울증 등 정신행동 증상을 보이면 레비소체 치매 초기 증상이 의심됩니다. 레이소체 치매는 초기에 뇌의 후두엽 부위가 손상되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추천할만한 글

췌장염 증상 치료 간단하게 정리 완료

금연 방법 20가지 알기쉽게 정리했어요

당뇨 합병증 종류 6가지 알기쉽게 정리했어요

치매 초기증상 8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