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정리하기

밤에 잠을 자고 푹 잠을 잤더라도 쉽게 눈을 뜨지 못하는 날이 있습니다. 이 때는 아무래도 피로 누적을 의심해봐야하는데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피할 수 없는 질병일 것입니다. 따라서 피로를 관리하는 것 역시 현대인들에게 숙제가 되어버렸습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정리하겠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

우선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물입니다. 물로 무슨 피로 회복이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우리 몸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특히 신체 에너지를 촉진시켜 몸 전체를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갈증해소나 수분보충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물만 잘 먹더라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2. 무카페인 음료

두 번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무카페인 음료입니다. 수분 보충을 위해 지금은 여러 음료를 택할 수 있으며 특히 피로회복을 위하여는 고카페인 함량 음료를 마시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에너지 드링크나 커피를 비롯한 음료들은 단순히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을 각성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상 안좋은 영향이 클 수밖에 없어 물이 아닌 다른 선택지를 택한다면 카페인이 적은 음료를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3. 과일과 채소

세 번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과일과 채소입니다. 특히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우리 몸에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에너지 수준을 일정 수준 이상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제철과일이나 채소를 먹으면 영양소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4. 통곡물

네 번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통곡물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식단 관리보다는 편안한 식사를 위하여 아침에는 빵이나 각종 인스턴트 음식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균형잡힌 식단으로 시작하는 것이 안정적으로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이 때 귀리나 퀴노아 등 각종 잡곡으로 만든 통곡물 식단을 챙겨 먹으면 건강한 탄수화물을 보충하는 것이 가능하며 우리 몸에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5. 견과류

다섯 번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견과류입니다. 피로를 풀 수 있는 견과류에는 아몬드, 호두, 치아씨드, 피스타치오 등 다양한 견과류들이 있습니다. 이를 간식으로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러한 견과류에는 섬유질, 필수 영양소 등이 가득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 있으며 마그네슘을 비롯한 칼륨,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6. 바나나

여섯 번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달콤하고 맛있기도 하며 영양가도 매우 높아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는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먹기에 간단하기도 하고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역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7. 계란

일곱 번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계란입니다. 특히 계란은 고단백질을 함유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데 이러한 성분들은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8. 연어

여덟 번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연어입니다. 생선류 역시 다양한 영양소를 품고 있어 영양분이 높은 식품군이지만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역시 풍부하여 체내 에너지 공급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9. 버섯

아홉 번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버섯입니다. 버섯 역시 영양분이 다양하여 에너지 공급에 효과가 좋은데 그 이유는 풍부한 단백질과 섬유질, 엽산 등 필수 영양소 덕분입니다. 이 영양소들 모두가 에너지원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 고구마

열 번째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고구마입니다. 건강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탄수화물 식단을 찾는다면 고구마는 좋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그 이유는 고구마에 각종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칼륨은 전해질 균형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D 하루권장량과 비타민D 많은 음식 정리하기

비타민D 하루권장량과 비타민D 많은 음식 정리하기 비타민 D는 신체가 햇빛 아래에서 자연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유일한 비타민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사람들이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

wjdqh.goodtory.kr

 

아연이 많은 음식 10가지 정리하기

아연이 많은 음식 10가지 정리하기 아연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권장 일일 복용량은 성인 남성 11mg, 성인 여성 8mg, 임산부 10mg, 모유

wjdqh.goodtory.kr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정리하기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정리하기 마그네슘 또한 우리에게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은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마그네슘을 소모하는데 마그네슘에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

wjdqh.goodtory.kr

 

다리가 붓는 이유 정리하기

다리가 붓는 이유 정리하기 하루를 정신없이 보내고나면 밤에 퉁퉁 부은 다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발이 퉁퉁 부으면 발 자체가 굉장히 무거운 느낌이 드는데 이 때 나타나는 부종은 몸에 과도

wjdqh.goodtory.kr

 

생리전증후군(pms)원인 및 증상 예방법

생리전증후군(pms)원인 및 증상 예방법 여성들이 대부분 겪는 생리통 이전에 생리 일주일 부터 이상한 가슴 통증, 짜증, 두통을 경험합니다. 사람들 대부분 겪는 이러한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르

wjdqh.good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