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전립선암 초기증상

전립선암 초기증상 10가지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전립선암 초기증상 10가지 알아보기

이야기할 내용은 전립선암 초기 증상 10가지 알아보기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전립선은 방광 아래쪽에 있으며 남성에게만 있는 장기로서 정액의 일부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전립선에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을 전립선암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전립선암은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는데 전립선암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몇 가지 원인을 꼽는다면 가족력, 고령, 서구식 식사습관 등을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립선암은 암이 진행되었을 때는 증상을 알아차릴 수 없기 때문에 미리 대표적인 전립선암 초기 증상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이미지

전립선암 원인

전립선암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가족력, 나이, 식습관, 인종 등의 요소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중에서도 자신의 가족에서 아버지 및 형제가 전립선암 이력이 있는 경우는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두세배 이상으로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암 중 가족 중에 걸린 사람이 있다면 그 확률이 있긴 하지만 이것 또한 그렇게 단정 지을 수는 없는 수치라고 합니다. 따라서 그 외에도 현대인들의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들을 많이 먹는 식습관 또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전립선 및 유방암, 대장암이 서구에서 많이 발생되는 암이라고 하는데 이것들의 발병 또한 서구화된 식문화가 원인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10가지 알아보기


1. 통증 또는 무감각

전립선암이 진행되면 허리, 엉덩이, 가슴에 통증이 생기거나 다리나 발이 저릴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시점에 도달하기 전에 진단을 받으며, 물론 통증과 무감각은 다양한 다른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2. 잔뇨감

전립선암 초기 증상으로는 잔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소변을 보고 나서도 소변이 남아 있는 듯한 느낌으로 불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전립선암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3. 사정 문제

이러한 모든 문제가 다른 건강 상태와 관련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며 따라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비뇨기과 전문의와 접촉하여 근본 원인을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4. 방광 또는 장 조절 상실

요실금과 변실금 모두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거나 다른 의학적 상태와 관련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방광 누출이 있거나 배변을 조절할 수 없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전립선암을 배제하시길 바랍니다.

5. 전립선 통증

드물지만 전립선 문제의 초기 징후는 특히 앉아 있을 때 전립선 부위의 설명할 수 없는 통증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것은 전립선 감염을 나타낼 수도 있지만 비뇨기과 전문의만이 확실히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약한 소변 줄기

전립선암 초기 증상으로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소변 줄기가 약해지면서 가늘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은 조직이 암세포에 의해 증식하면서 요도를 압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 소변의 혈액

전립선암의 또 다른 가능한 경고 신호는 혈뇨 또는 혈뇨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것은 요로 감염을 포함한 다른 건강 문제와 관련될 수 있지만 검진을 받을 가치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 느리거나 약한 소변 흐름

전립선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소변을 보는 데 문제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전립선암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런데 소변의 흐름이 느리거나 약한 경우 또는 소변의 흐름이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시작 및 중지되는 경우 전립선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9. 고통스럽거나 타는 듯한 배뇨

배뇨곤란으로 알려진 이 상태는 가장 일반적으로 요로 감염과 관련이 있지만 때로는 전립선암의 징후일 수 있다고 합니다.

10. 소변이 자주 마려움

전립선의 종양은 방광과 요도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고 하며 특히 밤에 소변이 자주 그리고 때로는 긴급하게 필요하다고 느끼기 시작하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전립선암 치료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른 치료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선적으로 암세포가 인체 다른 기관으로 전이가 되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 mri 및 ct를 찍어보고, 뼈까지 진행되었는지 골에 주사를 넣어 알아본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파악이 완료가 되고 나면 신체 상태와 나이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케이스는 다양하지만 대게 전립선암세포가 다른 기관으로까지 퍼진 것이 의심된다면 호르몬적 치료,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10년가량 생존 가능성이 판단된다면 수술과 방사선적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전립선암이 다른 곳으로 퍼지지 않고 전립선 기관에만 존재한다면 치료가 호전적이며 여러 치료법을 시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냉동 치료라고 바늘로 찌른 뒤 얼리는 방식과 강력한 초음파를 이용하는 것과 전립선 적출술이라고 전립선을 완전히 들어내버리는 방법 등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수술을 하고 난 뒤 재발이 낮은 방식으로 근치적 전립선 적출술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 방법으로 수술을 끝내고 나서 발기가 되지 않거나 요실금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이것을 보존하는 수술 방식도 있어 부작용 또한 커버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암 식품

토마토나 수박, 빨간 피망과 같은 것들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립선암 초기 증상을 알기 어려우므로 음식으로 예방하는 것도 현명할 수 있습니다. 이 물질은 항산화 성분으로써 전립선 및 여러 질병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특히 슈퍼푸드라고 알려진 토마토를 드실 때는 생으로 먹기보다는 약간만 데쳐서 드시면 이 라이코펜이 더 잘 흡수될 수 있어 항암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강황 및 전립선암에 좋다고 하는데요. 우리 식탁에서 자주 보는 카레를 만드는 재료인 노란 강황가루의 성분이 커큐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항산화 물질로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염 등의 작용을 하여 항암 효과가 있어 좋은 재료라고 합니다. 따라서 카레로 유명한 인도에서는 실제로 전립선암이 가장 낮게 발병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전립선암 초기증상 10가지 알아보기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7.13 - [분류 전체보기] - 양파즙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알아보기

 

양파즙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알아보기

이야기할 내용은 양파즙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알아보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매일 챙겨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고 할 정도로 그 효능이 다양한 양파는 전체의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kojingamr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