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복부비만 없애는 방법

복부비만 없애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복부비만 없애는 방법 4가지를 알게 되실 겁니다. 복부비만 없애는 방법 4가지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복부비만 없애는 방법 4가지

수전증 원인 치료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복부 비만은 보기에도 나쁠 뿐만 아니라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지금도 뱃살을 움켜쥐고 한숨 쉬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복부비만은 우리나라의 경우 남성은 허리둘레 90㎝ 이상, 여성은 85㎝ 이상을 말합니다. 복부비만은 내장지방이 쌓여 생기는데 과식, 운동부족, 흡연, 유전적 영향 등이 영향을 미칩니다.

복부 비만은 대사증후군의 주요 발병 인자이기도 합니다. 대사증후군이 무서운 점은 포도당을 분해한 뒤 간, 근육 등에 보내는 역할을 하는 인슐린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거나 제 기능을 하지 못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뇌졸중, 심근경색 등 각종 성인병이 한 명에게 동시다발적으로 발병한다는 것입니다. 복부비만은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원인입니다. 운동을 하지 않고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주로 먹으면 복부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복부 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일까요.

1. 일주일에 5-6회 최소 30-40분의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복부비만을 없애는 처방, 첫 번째입니다! 2주 동안 매일 조깅, 달리기, 빨리 걷기 등을 통해 열량과 지방을 연소시켜 보세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이 배출되어 땀을 흘린 후에 기분이 오르고 자신감이 생기는 거예요. 칼로리를 대폭 줄이고 활동량을 늘리기 때문에 2주간 기분을 다운시키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피곤할 수도 있지만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운동이 익숙하지 않다면 30~40분간 운동할 수 있을 때까지 천천히 낮은 강도로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15분간 조깅을 하고 나머지 15분은 걸어보세요. 일주일이 지난 후 30분 만에 조깅 시간을 늘려 강도와 속도를 높여 봅시다.

2주간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면 더 쉽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수영, 킥복싱, 댄스, 다양한 스포츠를 통해 매일 30분(최소) 유산소 운동을 해보세요. 선택한 운동의 종류에 관계없이 최소 20~30분간 심박수를 상승시켜야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수영은 관절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운동입니다.

2. 다양한 색상의 야채를 섭취합니다.

복부비만을 없애는 처방, 두 번째입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여러 비타민,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건강한 식품입니다. 하루에 2~3컵의 야채를 섭취하여 2주간의 칼로리량을 줄여보세요.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처럼 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섭취하기 전에 먼저 채소나 초록잎 채소 식사를 해보세요.

3.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져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복부비만을 없애는 처방, 세 번째입니다! 식단과 운동이 중요하긴 하지만 수면과 스트레스 수치도 신체의 지방 활용 및 보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않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배에 지방을 보관하도록 신체에 신호를 주는 코티솔 수치가 높아집니다. 다음 2주 동안 직장이나 가족의 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더라도 최대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해 보세요. 매일 최소 10분간 마음을 치유하는 명상을 실천해 보세요. 요가도 스트레스 경감에 도움이 되고 근육 토닝이 됨과 동시에 칼로리도 연소할 수 있습니다.

4. 기름기가 없는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여 빠르게 근육을 단련시켜 줍니다.

복부비만을 없애는 처방, 네 번째입니다! 단백질은 앉아 있기만 해주셔도 하루에 소비하는 칼로리량에 영향을 주는 근육량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기름기가 없는 단백질로 섭취하는 열량량이 15%-20%가 되도록 조절해 보세요. 일주일에 활동량이 많으면 섭취량을 더 늘려보세요. 단백질은 달걀 흰자, 생선, 닭고기, 마블링 또는 지방이 거의 없는 붉은 육류를 선택합니다. 두부, 템페, 밀고기, 콩, 렌즈 등의 육류가 아닌 다른 식품을 통해 근육의 영양분을 보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