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임신 확률 높이는 방법

높아진 결혼적령기 임신 확률 높이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높아진 결혼적령기 임신 확률 높이는 방법

건강정보

by 건강삶 2022. 7. 22. 20:33

본문

728x90
반응형



요즘 신혼부부 결혼적령기가 높아졌습니다. 40대에 결혼하는 부부들도 많고 직장 일에 집중하느라 임신연령대도 높아진게 사실입니다.

건강한 남녀가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가졌을때 임신확률은 25%정도 된다고하는데요. 40대에 자연임신 가능성과 확률이 낮은건 사실이지만 주변에 늦게 아이를 갖는경우도 많이 볼수있죠.

40대 임신 가능성과 확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만한 9가지 방법을 살펴봅시다.

40대 자연임신 가능성 높이는법


1. 남녀모두 비만을 피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 지방이 많으면 에스트로겐이 많이 생성되는데 이는 테스토르테론 작용을 낮게해서 건강한 정자를 많이 생성하는데 방해가되기 때문입니다.

2. 남성의 경우 운동을 하면서 건강한 정자수를 늘리는것이 중요합니다.

고환이 시원하도록 꽉쪼이는 삼각팬티 대신에 시원한 사각팬티가 좋습니다. 매일 운동을 못 하더라도 일주일에 3~4일정도는 운동을 해서 테스토스테론을 촉진시켜 건강한 정자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열심히 해야합니다.


3. 일과 사람 관계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건강한 정자수가 줄어들거나 자연임신 의욕조차 줄어듭니다. 많은 의사들이 추천하는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까지 기본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4. 자연임신을 계획한다면 3~6개월 이전에는 관리를 해야합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하는것은 기본이고, 식습관도 건강식단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과자나 인스턴트 식품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음주를 하고 부부관계를 갖는 것은 건강한 자연임신 방법이 아닙니다.

특히 임신중인 것을 모르고 음주를 하였을 경우 태아기 알코올 증후군의 원인으로 신생아 소두증이나 안면이상과 성장지연 등 부작용이 있을수있습니다.

초기 3개월은 태아의 장기가 생성되는데 이때 자연임신된 것을 모르고 음주를 하였을 경우에는 특히나 위험합니다.

많은 분들이 술의 도움을 많아서 부부관계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술을 마시고 자연임신이 된 경우도 많지만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6. 자연임신하기 3~6개월전에는 금연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흡연은 정자수 개체감소와 불임 등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합니다.

그리고 금연을 하고 몇일이 지나고 자연임신을 진행하기보다는 금연 후 최소 3개월은 되고 자연임신를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의약품을 복용할 때에는 꼭 정확히 알고 취해야 합니다.

항정신병약과 항생제, 스테로이드, 메타돈 등 정자수 감소가 될 수있는 의약품들이 많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자연임신에 도움이 된다고 민간요법을 맹신하기보다 정확한 자기 체질 진단과 의약지식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영양제를 복용해야합니다.

8. 난임 및 불임의 증상이 있을경우에는 산부인과에 가서 진료 및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무정자증이나 다른 호로몬 등에 문제가 있지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도 자궁이나 나팔관 등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자연 임신를 계획 한다면 사전에 산부인과에 가서 진료 및 진단검사를 받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9. 기본적으로 본인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면 자연임신을 계획하기 전에 몸관리가 우선입니다.

본인의 몸상태가 좋지않고 건강하지 않은데 임신을 계획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본인의 건강상태부터 체크하기위해서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는것이 좋습니다.

40대부터는 위암과 간암, 유방암 등 다양한 암질환 건강검진이 지원되니 신청해서 받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나이들 수록 임신 확률 높이는 방법

40대에 자연임신은 20~30대에 비해서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많은 지인이나 아시는분들 중에서 40대에서 자연임신을 하신분들을 많이 보셨을 거에요.

직장생활과 경제적인 기반을 만드느라 늦게 아이 임신 계획을 세운분들도 많을 겁니다. 요약하면 임신을 위해서는 건강이 중요하고 스트레스 줄이고 술, 담배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