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방광염 증상과 원인

행복하데이 :: 방광염 증상 습관 원인

갑자기 오는 방광염 증상 때문에 화장실에 가고 싶어지는 시간이 점점 짧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에 가는 것은 소변이 남아 있기 때문에 찝찝한 기분을 느끼게 되어 시원하지 않을 떄가 있습니다. 특히 요도가 짧은 여성의 신체적 특성으로 인해 여성 방광염 환자 10명 중 9명 이상이 해부학적 구조 때문에 여성 방광염 환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건 해부학적 구조 때문입니다. 남자들도 물론 방광염에 걸립니다. 하지만 여성의 요도는 남성보다 훨씬 짧은 3~4센티미터 길이입니다.

 

 

방광염 증상이 나타나게되는데  방광염은, 바이러스가 방광에 침투하여 방광 점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비뇨기계 질환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50대 여성에서 방광염을 포함한 전체 요도 감염이 남성보다 50배 많습니다. 만성 방광염은 증상이 없는 경우를 포함해 다양한 증상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급성 방광염 증상이 나타나거나 주기적으로 발생합니다.

 

 

방광염에 걸리면 옆구리에 통증이 심하지 않고 가끔 아랫배가 아프거나 방광암 증상이 심하면 방광 전체가 침범되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 경우 소변 외에 옆구리에 통증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아랫배와 옆구리에 통증을 느낀다면 좀 더 의심해봐야 합니다. 만약 방광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방치하고 병원에서 치료받고, 만성으로 되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방광염 증상의 또 한가지는 바로 혈뇨입니다.

이 소변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눈으로 봤을 때 빨간색의 소변을를 보는 것을 적안뇨라고 하며, 육안적 혈뇨 라고도 부릅니다. 또 하나는 현미경적 혈뇨 소변이라고 합니다. 이는 소변검사를 했을 때 혈뇨가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 두 신호 모두 나쁜 방광염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화장실에 가는 동안 통증이 너무 심하면 급성 방광염이 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염 증상 은 소변을 자주 참았을 때 방광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변을 참기가 어려워집니다. 기준은 만성 방광염의 경우 통증이 있는가 없는가로 구별되기도 합니다. 급성 방광염 증상은 경증 또는 간헐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염의 경우 밤에 소변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성 방광염 증상의 경우 하루에 10회 이상 소변을 자주 봐야 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가끔 눈을 뜨게 됩니다. 10분마다 화장실에 가야 하는데 급성 방광염이 계속 재발하면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만성 후 6개월 이내에 2회 이상 방광염이 있고, 1년 이내에 3회 이상 방광염으로 간주됩니다.

이와 같이 방광염 증상에 대해 한 눈에 보기 쉽게 한번 더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소변에 피가 섞여 있습니다.

소변 색이 흐리고 탁해집니다.

밤에 두세 번 이상 화장실에 갑니다.

(즉, 평소에 소변과는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면 혹시 내가 방광염은 아닌지 의심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랫배 통증을 자주 느낍니다.

자꾸만 화장실에 가고 싶습니다.

소변이 마려워 화장실에 갔는데 막상 나오지 않습니다.

오줌을 눠도 계속 마려운 느낌이 듭니다.

이러한 증상이 잠깐 나타나는 거면 괜찮지만 방광염이 계속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꼭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방광염 원인이 되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소은 오래 참는 습관이 있다면 방광염 증상이 언제 나타날지 모릅니다.

학교에서 돌아올 때까지, 회사에서 퇴근할 때까지 장시간 소변을 참는 여성에서 방광염 증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물론 집중된 소변이 세균을 번식시키기 쉬운 것 외에도 방광점막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레깅스 같은 스키니진처럼 다리를 압박하는 옷을 입는 것은 방광을 자극합니다.

따라서 방광염 증상이 있는 사람은 가급적 방광을 자극하지 않는 옷을 입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임신, 출산, 폐경 등 호르몬 바뀌면서 근육이 변하는 것이 방광염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성장한 자궁이 요도나 요도를 눌러 방광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방광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의 산전 진단은 소변 검사 항목이 필요합니다. 임산부의 15%는 자신이 방광염이라는 사실조차 모른 채 요도염에 감염됩니다. 임신 중에 방광염에 걸리게 되면 신장 신장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폐경 후 여성은 질 조직이 건조하고 수축하며 방광염에 약해집니다.

 

 

요도 내의 압력이 떨어지면 혈관이 수축하게 됩니다.평소 붙어 있던 점막이 줄어 균이 생기기 쉬워지고 폐경 후에는 여성 호르몬 분비가 줄어듭니다. 질 분비량이 감소합니다. 질막은 줄어들어 정상적인 병균이 없어지고 번식 가능성이 더욱 악화됩니다.

급성 방광염 치료는 적절한 항생제를 사용합니다. 주요 균은 대장균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화기 시실린과 젠타마이신을 사용합니다. 이 목표로 항균제 복용 기간은 3일 기준이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동화는 1일치 치료는 3일치 치료와 동일한 효과가 있어 1회 복용만으로도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방광염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소변을 피해야 하며 우선 매일 권장되는 양만큼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성의 경우 항문을 자주 청소하면 정상 세균이 파괴되고 항문 세균이 증가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방광염 증상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고 배변이나 이뇨 후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충제로 유산균을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에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면, 세균이 방광쪽으로 침투하는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방광염 좋은 음식으로 크랜베리가 도움이 되었다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아이허브 크랜베리 후기를 보면, 방광염에 크게 효과를 받다는 글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방광염과 같은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입니다. 충분한 수면과 몸이 편안해지도록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하여 내 몸이 지치지 않도록 정신적으로 관리하고, 몸이 튼튼해지도록 적당한 운동을 통해 체력이 단련하는 것이 방광염 증상 원인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실제 도움

 

장염에 좋은 음식 실제 도움

장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설사, 구토, 복통, 열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장염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세균성 장염이나 바이러스성 장염은 장염의 원인이 알려져 있기도 하지

happyyday.tistory.com

 

갱년기 증상 30가지 확인하기

 

갱년기 증상 30가지 확인하기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는 갱년기 증상은 40~50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증상입니다. 특히 여성이 폐경 전이나 폐경 후 난소 기능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겪는 증상이기도

happyyday.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광염 증상 습관 원인  (0) 2022.07.22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경험  (0) 2022.07.21
양파즙 효능 장시간 NO  (0) 2022.07.21
통풍 증상 혹시 나도  (0) 2022.07.18
오미자 효능 청 매일 먹어요  (0) 2022.07.18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원인 습관  (0) 2022.07.15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