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성인 ADHD 증상과 자가진단

오늘은 성인 ADHD 증상과 자가진단, 원인 성인 ADHD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DHD증후군이란 소아나 청소년에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성인 ADHD를 앓고 계신 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성인 ADHD 증상으로 인해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으면서 우울감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ADHD-사진
성인-ADHD-증상

 

[성인 ADHD 증상]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라고도 불리는 ADHD 증상은 조울증 증상과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조울증 환자의 경우 성인 ADHD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성인 ADHD 증상으로는 주의가 산만하여 가만히 있지 못하고 쉽게 지루함을 느끼고 감정 기복이 심하며 참을성이 부족하거나 욱하는 성격 등을 보이는데 이러한 증상들을 개인의 성격으로만 여기는 경우가 많아 본인이 ADHD 증상을 겪고 있는지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ADHD-증상-사진
성인-ADHD-증상

 

 

 

이로 인해 다른 질병에 비해 성인 ADHD 치료를 받는 환자의 수도 낮은 편에 속하다고 합니다. 약속을 자주 잊어버리거나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건망증 증상도 성인 ADHD 증상 중 하나입니다.

 

성인-ADHD-증상-건망증
성인-ADHD-증상



충동적인 성향이 강할 경우 반사회적 인격장애나 알콜중독이 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성인 ADHD 증상이 있는 경우 업무에 집중하기가 어렵고 계획한 일을 처리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성인-ADHD-증상
성인-ADHD-증상



성인 ADHD 증상이 심해질 경우 우울증, 불안장애 등의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성인 ADHD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불안장애-사진
성인-ADHD-증상

 

 

 

아동 ADHD의 경우 과잉 행동으로 인해 학습장애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성인이 되면서 과잉 행동은 줄어들고 집중력 저하 증상과 주의력 결핍, 충동적인 성향의 성인  ADHD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성인 ADHD 원인]

소아나 청소년기에 ADHD 증상을 겪었으나 치료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성인 ADHD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ADHD 증상의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과 자제력과 조절 기능이 평균보다 떨어지는 뇌 기능의 발달 저하를 꼽을 수 있으며 또 과도한 스트레스가 성인 ADHD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ADHD-원인-스트레스
ADHD-원인

 

[성인 ADHD 자가진단 테스트]

 

중요한 일, 약속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일에 있어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일을 순서대로 처리하는 것이 어렵다.

 

업무-처리-어려움
성인-ADHD-자가진단-테스트

 


정해진 시간 내에 업무를 끝내지 못하고 일을 마무리하는 것이 어렵다.

오랫동안 집중을 해야 하는 일에 어려움을 느낀다.

차례를 기다리는 것이 어렵고 초조하다.

조심성이 없는 편이며 실수가 잦다.

 

집중력-저하
성인-ADHD-자가진단-테스트



작은 외부의 자극에도 쉽게 주의가 산만해진다.

 

 

상대방이 말을 하고 있을 때 듣지 않고 있는 것처럼 보이고 상대방의 말을 끊고 내 얘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몸을 가만히 두지 못하고 자꾸 움직이게 된다

 

ADHD-자가진단-술-흡연-사진
성인-ADHD-자가진단-테스트



술과 담배 또는 쇼핑이나 게임에 중독된 증상이 있다.

 

위의 증상 중 5개 이상에 해당되는 경우 성인 ADHD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성인 ADHD 치료방법]

성인 ADHD 치료방법으로 약물치료를 통해 집중력을 높이고 인지 행동치료, 감정 조절 훈련 치료를 진행하여 ADHD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병원 치료 외에 중요한 업무나 약속 등을 잊지 않도록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서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도 성인 ADHD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성인-ADHD-치료방법-메모-습관
성인-ADHD-치료방법

 



성인 ADHD 증상을 제때 치료하지 못하면 업무 능력 저하와 대인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들로 인해 무기력함을 느끼게 되거나 우울증 등 기타 정신적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ADHD는 치료를 통해 쉽게 호전될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성인 ADHD 치료는 꼭 필요합니다. 

 

이상 성인 ADHD 증상과 자가진단, 원인 성인 ADHD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원인 약 부작용

TV에서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연예인들의 사연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수험생이나 직장인, 소아, 어린이 공황장애도 많이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공황장애 증상과

mellowgirl.tistory.com

 

 

불면증 해결하려면 치료방법 불면증 숙면에 좋은 음식 차

오늘은 불면증을 해결하려면 어떤 치료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 불면증, 숙면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 한 한국 보건

mellowgirl.tistory.com

 

 

여성 갱년기 증상 나이 영양제 갱년기 호르몬 치료 관리

오늘은 여성 갱년기 증상과 갱년기 나이, 갱년기 영양제와 갱년기 호르몬 치료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갱년기 나이는 40대 후반~50대 초반 여성이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에 겪게

mellowgirl.tistory.com

 

 

대상포진 증상 예방접종 가격 전염성 치료방법 진료과

대상포진이란 신경계를 따라 통증이 나타나는 수포증상의 질환입니다. 과거에는 면역력이 약해지는 50대 이상에서 주로 발생하는 질환이었으나 최근에는 젊은 분들에게도 대상포진이 많이 나

mellowgirl.tistory.com

 

 

유산균 효능 복용 방법 시간 유산균 고르는법

오늘은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유산균 효능과 유산균 복용방법, 유산균 복용시간 및 좋은 유산균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에 유익균을 증식하여 장 내 환

mellowgir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