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아연이 많은 음식

아연이 많은 음식 10가지 정리하기

아연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권장 일일 복용량은 성인 남성 11mg, 성인 여성 8mg, 임산부 10mg, 모유 수유 12mg이기 때문에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는 것이 중요하며 철분을 과다 섭취 시 아연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단 또한 중요해 아연이 많은 음식을 알아보고 평소에 보충할 수 있도록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1. 뱅어포

아연이 많은 음식 첫 번째는 뱅어포입니다. 뱅어포에는 100g당 3.66mg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아연을 보충하는데 좋을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보호하고 건강을 지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칼슘이 풍부하고 뼈 건강에 좋으며 단백질이 풍부해 각종 영양분을 보충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2. 캐슈너트

아연이 많은 음식 두 번째는 캐슈너트입니다. 캐슈너트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단백질 또한 풍부해 다른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여러 영양소를 동시에 섭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캐슈너트는 심장 질환 퇴치, 염증 감소, 뼈 건강 증진, 건강한 뇌 기능 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밖에도 체중 감량과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3. 다시마

아연이 많은 음식 세 번째는 다시마입니다. 다시마는 해양 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아연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울러 다시마에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도울 수 있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부종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4. 코코아 가루

아연이 많은 음식 네 번째는 코코아 가루입니다. 코코아 가루는 아울러 염증과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은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인 에피카테킨과 카테킨의 좋은 공급원이라고 알려져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줘 혈압을 낮출 수 있어 아연 보충과 동시에 심혈관계 질환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5. 계란

아연이 많은 음식 다섯 번째는 계란입니다. 계란에는 아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일일 권장량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아연을 보충하는데에는 안성맞춤인 식품군으로 분류됩니다. 일일 권장량을 다 보충하는데는 어렵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섞어 먹으면 더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6. 소고기

아연이 많은 음식 여섯 번째는 소고기입니다. 쇠고기는 또한 철분이 풍부하고 빈혈 예방을 도울 수 있기 때문에 아연 뿐만 아니라 동시에 여러 영양분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다만 포화지방이 높은 편이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늘 경계해야 합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7. 병아리콩

아연이 많은 음식 일곱 번째는 병아리콩입니다. 모든 콩과 식물과 마찬가지로 병아리콩은 복합 탄수화물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데 아연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이는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반드시 병아리콩만 아니라 검은콩과 완두콩 역시 아연의 좋은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8. 채소류

아연이 많은 음식 여덟 번째는 채소류입니다. 여러 채소류들은 식이섬유를 포함해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데 아연 역시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위에서 언급한 계란이나 콩류, 소고기 등과 합쳐서 먹는다면 보다 다양하게 아연을 보충할 수 있어 곁들임 음식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9. 돼지고기

아연이 많은 음식 아홉 번째는 돼지고기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소고기는 포화지방이 높은 편이라 아연 섭취도 중요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주의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돼지고기는 상대적으로 불포화지방이 높지만 지방 함량 자체가 높다 보니 역시 과도한 섭취는 지방량을 늘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10. 굴

아연이 많은 음식 열 번째는 굴입니다. 영양의 보고인 굴 역시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연뿐만 아니라 각종 단백질과 항산화제 등 다양한 영양분을 품고 있어 영양분을 보충하는데 좋은 음식이나 먹을 때 잘 익혀먹거나 날 것으로 먹을 때는 깨끗이 먹어야만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리가 붓는 이유 정리하기

다리가 붓는 이유 정리하기 하루를 정신없이 보내고나면 밤에 퉁퉁 부은 다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발이 퉁퉁 부으면 발 자체가 굉장히 무거운 느낌이 드는데 이 때 나타나는 부종은 몸에 과도

wjdqh.goodtory.kr

 

생리전증후군(pms)원인 및 증상 예방법

생리전증후군(pms)원인 및 증상 예방법 여성들이 대부분 겪는 생리통 이전에 생리 일주일 부터 이상한 가슴 통증, 짜증, 두통을 경험합니다. 사람들 대부분 겪는 이러한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르

wjdqh.goodtory.kr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방법 정리하기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방법 정리하기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 안쪽의 정중신경이 손상되어 손바닥과 손가락이 신경이 분포하는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가사일을 하는 주부

wjdqh.goodtory.kr

 

이석증 증상 자가치료법 정리하기

이석증 증상 자가치료법 정리하기 이석증은 일정 시간 동안 어지럼증이 지속되다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심각한 현기증 증상 일종으로 양성 발작성 체위 현기증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여기서 양

wjdqh.goodtory.kr

 

마그네슘 부족현상 정리하기

마그네슘 부족현상 정리하기 마그네슘 결핍으로 여러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뼈와 세포의 90% 이상에 들어 있어 적정량 섭취가 중요합니

wjdqh.good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