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방광염에 좋은 음식

방광염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방광염에 좋은 음식 12가지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2가지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2가지

아킬레스건 염증 치료법 간단하게 정리 완료

갑자기 소변이 자주 들어오거나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동반된다면 방광염 증상이 아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여성에게 방광염(오줌소테)이 더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남성에 비해 요도가 짧고 세균 감염에 더 노출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방광염은 여성의 50% 이상이 1회 이상 겪는 비뇨기 질환으로 초기에 방광염 치료를 잘하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 가벼운 질병이기도 합니다. 요로감염인 방광염은 초기에 치료를 잘하면 쉽게 낫는 병이지만 그대로 방치하면 만성 방광염으로 발전해 치료가 쉽지 않아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방광염의 증상은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증상, 아랫배의 통증, 요통, 잔뇨감, 급뇨 등이 있습니다. 만성 방광염으로 발전한 환자는 언제든지 소변을 느끼거나 밤에 소변을 보기 위해 잠에서 깨어나 하복부에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에 큰 불편을 주기 때문에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광염은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환입니다.

1. 바나나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첫 번째에요! 바나나는 일년 내내 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는 열대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시리얼 토핑이나 스무디에 넣어 먹으면 풍미를 더합니다. 바나나 바에는 베타 카로틴, 비타민, 칼륨, 칼슘 등이 들어 있습니다.

2. 베리류군요.

방광염에 좋은 음식 두 번째에요!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등 각종 베리류 속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요로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 감염과 세균감염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배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세 번째에요! 9~11월이 제철인 배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배는 열량이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배에는 비타민, 칼륨, 칼슘, 엽산 등 각종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 다시마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네 번째에요! 다시마는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세포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 산기를 다스리는 효능도 있습니다.

5. 감자&고구마요

방광염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에요! 감자와 고구마는 방광에 좋은 식품으로 꼽힙니다. 특히 감자와 고구마는 기온이 떨어질 때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감자에는 단백질, 당질, 비타민 B군, C, E, 아연, 엽산, 칼륨 등이 고구마에는 당질, 베타카로틴, 비타민 A, B, C, E, 아연, 엽산, 칼륨 등 각종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옥수수 수염을 기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6번째에요! 옥수수 수염은 전립선 조직의 수축을 막아주고 요도 건강을 지켜줍니다. 이뇨 효과를 돕는 것 외에도 혈압을 떨어뜨려 몸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견과류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7번째에요! 아몬드, 캐슈넛, 호두 등의 견과류에는 방광을 비롯한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8. 살코기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8번째에요! 저지방 쇠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등 지방이 거의 없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방광을 자극하지 않습니다.

9. 겨울 호박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에요! 겨울 호박은 여름에 수확하는데 열매 속에 씨가 가득 들어 있고 껍질은 단단한 박과 식물 중 하나입니다. 겨우내 보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겨울 호박에는 비타민과 단백질, 당질,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0. 통곡물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0번째에요! 현미, 보리, 귀리, 통밀, 키누아 등 통곡물은 혈당지수가 낮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방광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1번째에요!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함유된 계란은 방광에 거의 부담을 주지 않는 식품 중 하나로 꼽힙니다.

12. 샐러드 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2번째에요! 직장인들은 방광과 결합조직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직장인들은 요산을 줄이는 데 탁월한 기능을 해 배뇨 전과 배뇨 중 불쾌감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소변을 생산하는 데 도움을 주며 생식기관의 박테리아 감염을 막는 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