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가지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가지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가지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가지

꼬리뼈 통증 치료법 8가지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뱃살은 정말 골칫거리입니다.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나쁘기 때문입니다. 뱃살은 내장지방 증가와 관련이 있지만 내장지방이 많으면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심뇌혈관질환 등 각종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반면 뱃살 해결에 성공하면 건강은 물론 달라진 외모부터 비롯한 자신감과 활력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뱃살만 집중적으로 감량하는 운동법이나 음식은 딱히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관점에서 유리한 습관을 꾸준히 실천해 나간다면 전반적인 체중 감량과 함께 복부 비만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귀가 전에 한 정거장은 걸어요.

실천하기 어렵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귀가 전에 한 정거장 정도는 걸어 봅시다. 걷기가 익숙해지면 2~3개 역으로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돈을 들이지 않고 걷기를 하루에 30분 이상 할 거예요. 대로변 매연을 피해 골목길을 걷다 보면 지루함을 달랠 수 있고, 동네의 새로운 모습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2. 강력한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30분 이상 가볍게 달리는 것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해야 뱃살을 완전히 없앨 수 있습니다. 전력 질주와 인터벌 트레이닝 등의 강력한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달리기만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이러한 운동과 함께 휴식시간을 짧게 하여 단시간에 열량을 소모시키는 인터벌 트레이닝 등을 병행해야 합니다.

3. 물을 많이 마십니다.

하루에 일정하게 물을 많이 마시면 다이어트와 상관없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물을 마시면 체내에 있는 독소를 배출함으로써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습니다. 물은 하루 8잔, 총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통을 가지고 다니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여 항상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몸에 충분히 수분이 공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소변 색깔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소변 색깔이 투명한 것이 좋고 만약 노랗게 보이면 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더 많이 마셔야 합니다. 또한 사이다나 콜라 또는 술 등 설탕이 함유된 음료는 줄여줍니다.

4. 밤 12시 이전에 잡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해도 뱃살이 나와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적정 수면 시간은 하루 7시간 정도입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식욕호르몬인 그렐린 분비가 늘어나 식욕억제호르몬인 렙틴 분비가 줄어든다는 연구결과가 많습니다. 수면부족은 낮에 피로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점심, 저녁 식사 때 과식을 유도하여 뱃살이 나오게 합니다. 잠자리에 누우면 스마트폰 등 수면을 방해하는 물건은 멀리 두는 지혜도 필요합니다.

5. 저녁 식사 1시간 전에 물이나 견과류를 섭취합니다.

비만이 적은 과식이에요. 공복인 채로 귀가하면 저녁 식사 때 과식하기 쉽습니다. 식사 1시간 전 호두와 땅콩, 아몬드 등으로 먼저 배고픔을 달래 보세요. 견과류는 풍부한 단백질로 몸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배고픔을 채워 과식을 예방합니다. 견과류가 없으면 물이나 한잔 해요. 식사 30~40분 이전 물 섭취는 위액을 희석시키지 않으며, 또한 배고픔도 줄일 수 있습니다.

6. 저녁식사 후 방이나 거실을 돌아다니세요.

저녁 식사 후 소파에 앉아 잠들 때까지 TV를 보면 다이어트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은 매일 운동을 하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운동화 차림으로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귀찮다면 거실이나 방을 30분 정도 어슬렁어슬렁 걸어보세요. 선 채로 몸을 움직이면서 TV를 봐도 됩니다. 과식한 사람은 속이 시원하고 적당량의 식사를 한 사람이라면 뱃살과 거리를 두게 될 것입니다.

7. 햇빛을 쬐면서 걸어요.

오후에 햇빛을 받으면 부족한 비타민 D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햇볕이 많은 시간에 운동을 하면 지방 연소율이 증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후에 햇볕을 충분히 쬐며 운동을 한 비만 남성이 아침 일찍 운동한 비만 남성보다 체지방과 혈당 수치가 개선됐고 인슐린 저항성도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경사진 곳을 걷는 것입니다.

만보를 걸으면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하지만 여기에 5000보를 걸으면 원하는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강도를 더해 언덕이나 트레드밀 경사도를 높여 비슷한 방법으로 걸으면 심장까지 튼튼해질 수 있습니다.

9. 저에게 엘리베이터는 없습니다.

맨션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는 엘리베이터 이용은 습관일 것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엘리베이터라는 단어를 잊어볼까요? 3~5층에서도 계단을 이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회사에서도 계단 이용을 생활화해 주면 근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헬스클럽에서 과도하게 운동하기보다는 틈새시간을 이용하여 계단운동을 해주는 것이 비용대비 효과면에서 만점입니다.

10. 음주를 삼가하여 주십시오.

무심코 마시는 맥주 한 잔의 칼로리는 약 150칼로리입니다. 이런 맥주를 자주 몇 잔 마시면 간은 지방 대신 알코올을 연소시키고 이로 인해 배에 지방이 쌓여 뱃살이 생기게 됩니다. 술을 마시면서 먹는 안주도 뱃살을 늘리는 원인이 됩니다. 술을 완전히 끊는 게 제일 좋지만 그게 안 되면 술 마시는 양을 줄여야 해요. 한 가지 방법으로 일주일에 하루만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