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피스타치오 효능

피스타치오 효능 10가지 알고계셨나요? - 인포정보

피스타치오 효능 11가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피스타치오는 혈관 건강, 혈당 수치 안정화, 심장 건강 개선, 눈 건강 유지, 장 건강, 피부 건강 유지, 신경계 건강, 적혈구 수 증가, 피부암 위험 감소, 무성한 모발 성장 촉진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란?

피스타치오는 건강에 좋은 견과류 중 하나이지만 현대인들은 거의 섭취하지 않습니다. 아몬드나 땅콩과 같이 건강에 없어서는 안 될 고유한 특성과 이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종종 간과합니다. 피스타치오는 약간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빠르게 배를 채우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간식으로 훌륭한 견과류입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피스타치오가-바구니에-담겨-있는-사진
피스타치오

1. 혈관 건강 유지

고혈압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혈관의 경직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혈관 경직을 줄이고 필요할 때마다 혈관을 확장(또는 이완)시켜 이러한 원인의 결과로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스타치오는 그 자체로 혈관의 혈관 확장을 촉진하는 아미노산 L-아르기닌이 풍부하지만, 더 흥미로운 점은 피스타치오를 꾸준히 섭취하면 산화질소 수치를 비롯한 다양한 EDRF(내피 유래 이완 인자)가 증가하며, 혈관의 건강을 촉진합니다.

2. 혈당 수치 안정화

피스타치오는 적정량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지만 포도당으로 흡수되는 속도를 늦추는 것에 강화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지방 및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도당 흡수 과정과 인슐린 반응을 늦추는 것인데요, 피스타치오에는 인슐린을 생성하는 췌장 세포의 기능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3. 심장 건강 향상

많은 사람들은 지방, 특히 불포화 지방이 심장의 건강을 향상한다는 사실을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피스타치오는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중 불포화 지방이 모두 풍부하여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전반적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성 스테롤과 수많은 항산화제의 존재 또한 심장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눈 건강 유지

황반변성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엔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가 존재하며, 이는 규칙적인 섭취 시 위험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이러한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가능한 한 오랫동안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위궤양 예방

질병을 예방하고 음식에서 가능한 한 많은 영양을 흡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피스타치오에서는 장에 사는 박테리아가 대사할 수 있는 가용성 섬유질이 있습니다. 이 섬유는 장에서 좋은 박테리아의 집락을 증가시켜 암, 위궤양 및 기타 소화기 질환과 같은 여러 질병의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피부 건강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는 가장 먼저 그 효과를 보는 곳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는 꽤 젊을 때 늙어 보이는 것이 부끄럽기도 합니다. 그 효과의 대부분은 피부를 손상시키고 낡아 보이게 할 수 있는 태양의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에는 피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잘 처방되는 비타민 중 하나인 비타민 E 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일정량의 자외선을 반사하여 피부 손상을 억제합니다.

7. 신경계 건강

신경계는 신체의 모든 부분 간의 의사 소통을 촉진하지만 다른 모든 부분과 마찬가지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피스타치오가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인 요소인 비타민 B6 가 풍부합니다. 신경 섬유를 둘러싸고 있는 수초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대사가 조정되어야 합니다.

8. 적혈구 수 증가

적혈구 수를 높이거나 빈혈을 치료할 때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피스타치오는 상당한 양의 철과 상당한 수준의 구리를 함유하고 있는데, 피스타치오는 철 흡수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타민 C는 섭취한 철분이 실제로 사용되도록 하는 데 큰 역할을 하므로 혈액 생성을 위해 조금이라도 피스타치오를 섭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9. 피부암 예방

피부암의 많은 사례는 과도한 태양 노출에 의해 촉진되며, 이는 피부 세포에서 원치 않는 돌연변이를 유발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좋지만 제한된 기간 동안만 지속되며 그 후에는 다시 한 번 취약해집니다. 피스타치오에는 감마 토코페롤 형태의 보호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어 유해한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여 손상을 일으키는 것을 차단합니다. 비타민 E는 또한 UV 손상 및 탈수의 영향으로부터 세포막을 보호하여 세포의 건강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탈모 예방

무성한 모발의 성장은 비타민 E 와 비오틴을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꾸준한 공급이 필요합니다. 피스타치오는 이 두 가지 영양소와 혈액 순환을 강화하는 아미노산 L-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탈모의 일반적인 원인은 모낭으로 가는 혈류가 좋지 않아 영양소를 쓸모없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적절한 영양 공급은 정상적인 모발 성장 주기를 도와줍니다.

 

 

치즈 효능 12가지 요약 정리

치즈의 12가지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치즈의 효능에는 건강한 뼈 지원, 훌륭한 지방 공급원, 건강한 심장 지원, 단백질, 암 예방, 탄수화물, 골다공증 관리 및 예방, 치아 건강 및 스트레

inf-news.tistory.com

 

 

감 효능 11가지 꼭 먹어야 하는 이유

감 효능 11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은 건강한 소화 시스템 유지, 당뇨병 완화, 간 건강 유지, 신장 건강 유지, 즉각적인 에너지 증가,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좋은 과일입니다. 나쁜 콜레스

inf-news.tistory.com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이유 4가지

오늘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이유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해변이나 친구의 수영장에 갈 때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고 느꼈던 때가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

inf-new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