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

(41)
삼성전자, 세계 최초로 3나노 반도체 양산 'TSMC 추격조 등판' 삼성전자, 세계 최초로 3 나노 반도체 양산 고객/수익률 확보가 핵심입니다…"충분한 수율 달성"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게이트 올 어라운드'(GAA) 기술을 적용한 3 나노( processᅵ·나노미터) 파운드리 공정을 기반으로 초기 양산에 돌입했다. 1987년 설립돼 35년 역사를 자랑하는 삼성전자는 파운드리 시장 1위인 대만 TSMC에 비해 2017년 독립사업부로 승격해 5년 이상 기술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3 나노 파운드리 공정을 '게임 체인저'로 삼아 1위를 노린다는 전략입니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3 나노 공정은 반도체 제조 공정 중 가장 앞선 기술이며, 특히 삼성전자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새로운 GAA 기술을 활용한 3 나노 공정 파운드리 서비스를..
국내 기업 4∼9월 65만명 채용 계획 국내 기업 4∼9월 65만 명 채용 계획… 전년比 50% 증가 코로나 19 상황이 개선되면서 국내 기업의 채용 계획도 크게 늘었습니다. 올해 2분기, 3분기 국내 기업의 채용 계획 건수가 50% 이상 급증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29일 발표한 '근로자 1인 이상 국내 사업장 현황'에 따르면 올해 2~3분기 65만 명을 채용할 계획인 사업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만 9000명(50.8%) 늘었다. 정규직 5인 이상 사업장을 보면 올해 2·3분기 채용 계획 인원은 432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9만 7000명)보다 13만 6000명(45.7%)이 늘었습니다. 이것은 2016년(33만 2천 명) 이후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일상적 회복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쌍용차 새주인에 KG그룹 쌍용차 새 주인에 KG그룹… 넘어야 할 산은 쌍용차의 새 주인으로 KG그룹이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신차 토레스의 선전에 이어 재정적으로도 막강한 오너가 등장하면서 고난의 길을 걸어온 쌍용차가 살아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서울회생법원은 28일 쌍용차 최종 입찰자로 KG 컨소시엄을 선정했습니다. 쌍용차와 매각 주체인 한영 회계법인은 인수금액과 사업계획서를 평가한 뒤 조건이 가장 좋은 KG 컨소시엄을 최종 인수자로 결정하고 이날 오전 법원에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쌍용차는 지난 3월 에디슨자동차와 계약을 해지한 이후 '스토킹 호스'로 재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토킹 호스는 우선 매수권이 있는 취득자를 선정한 뒤 공개입찰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쌍방울그룹 계열사로 구성된 광림 컨소시엄이 바이어 공모에 이어 ..
러시아, 디폴트 선언 거부 러시아, 디폴트 선언 거부…G7 금 수입 금지 조치에도 '여유' 러시아는 외화표시 국채 디폴트(채무불이행)에 빠졌지만 크렘린궁은 "근거가 없다"라며 디폴트 선언을 거부했습니다. 27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이런 상황을 디폴트(채무불이행)라고 할 근거는 없다"라며 "디폴트와 관련한 주장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러시아가 5월 만기가 도래하는 채권에 이자를 지급했다며 서방의 제재로 인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이자 지급이 입금되지 않은 것은 "우리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국제 예금 결제회사 유로클리어에 이자 지급을 달러와 유로화로 보내 상환의무를 이행했지만 서방의 제재로 개인투자자에게 예치되지 않은 상황을 말합니다. G7은..
한국판 '종이의집' 세계 넷플릭스 3위…호불호 갈려 유지태, 김윤진, 박해수, 이원종, 장윤주 등 출연 한국판 "페이퍼 하우스"는 넷플릭스에서 세계 3위를 차지했습니다. 26일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사이트인 긋기스패트롤에 따르면 '페이퍼하우스: 공동경제구역 1부'는 전날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3위에 올랐다. 그것은 미국 드라마 "우산 아카데미"와 "이상한 것들"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지난 24일 공개된 이후 하루 만에 거둔 성과입니다. 75개국 중, 그것은 한국, 인도네시아, 모로코, 태국, 그리고 베트남을 포함한 5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머니 하이스트' 시즌 1-5(2017~2021)를 만든 스페인에서는 7위에 올랐습니다. 한국어판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성격과 능력을 가진..
女동료 텀블러에 체액 투입 공무원 女동료 텀블러에 체액 투입 공무원 "성희롱 아냐, 재물손괴" 주장 동료 텀블러에 체액을 넣거나 묻어 해임된 서울시 공무원이 해임처분 소송을 냈지만 1심에서 패소했습니다. 26일 서울 행정법원 행정 2부(부장판사 신명희)는 해임된 공무원 A 씨가 지난 9일 서울시장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습니다. A씨는 2020년 1월부터 7월까지 6차례에 걸쳐 여자 동료 B 씨의 텀블러나 생수병을 화장실에 가져가 체액을 넣거나 묻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지난해 2월 A 씨의 행위가 품위유지 의무 위반에 해당한다며 중징계가 불가피하다며 해임했습니다. 이후 A 씨는 같은 해 4월 서울 북부지법에서 벌금 300만 원을 선고받았는데, 성범죄가 아닌 재산피해 죄만 적용돼 논란이 됐습니다. A씨는 같은..
"을지면옥 폐점한대" 31도에 북적북적 "을지면옥 폐점한대" 31도에 북적북적…'추억의 노포' 이젠 어디로? 25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면옥에서 시민들이 영업 종료 전 평양냉면을 먹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서울 을지로에서 37년째 운영 중인 을지면옥 평양냉면 노포가 이날 문을 닫습니다. 재개발 시행사가 세운 재정비 촉진지구 3-2 지구에서 을지면옥을 상대로 제기한 '부동산 명도 단거리 처분'에서 법원이 1심을 뒤집고 시행사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을지면옥은 개발업자에게 건물을 전달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을지면옥은 새로운 장소를 찾아 이전할 계획입니다. 을지면옥이 37년의 역사를 뒤로하고 25일 문을 닫았습니다. 폐업 소식에 많은 시민들이 을지면옥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을지면옥은 새로운 장소를 찾고 곧 사업을 재개할 계획입니다. 을지면옥은..
방탄소년단 RM, 이번엔 결혼설에 몸살 "사실무근"… 방탄소년단 RM, 이번엔 결혼설에 몸살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때아닌 결혼설에 휩싸였습니다. 하지만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즉각 "사실무근"이라고 밝히면서 RM의 결혼설은 해프닝으로 마무리되는 분위기다. 지난 23일 한인 커뮤니티를 통해 RM의 결혼설이 불거졌습니다. RM의 결혼설을 처음 제기한 한 네티즌은 "한국에 있는 친한 형과 친한 7살 후배가 곧 결혼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친한 오빠를 못 믿어서 계속 물어봤는데 너무 당당하게 대답해서 좀 흔들리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이어 이 네티즌은 RM과의 결혼을 주장한 여성에 대해 "서울의 명문대를 졸업하고 괜찮은 가정을 꾸렸다"며 "2014년부터 2015년까지 방탄소년단 팬미팅에 갔던 기억이 있다"라고 밝혔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돼 있지만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