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임신 초기 증상

임신 초기 증상

#의료 #건강

임신 초기 증상

반응형
임신 초기증상 8가지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카테고리 없음

임신 초기증상 8가지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반응형

임신 초기증상 8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임신 초기증상 8가지를 알게 되실 겁니다. 임신 초기증상 8가지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8가지

위경련 응급 처치 알기쉽게 정리했어요

임신 초기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무증상부터 다양한 증상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보통 4~6주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임신 초기 흡연이나 음주, 약물 복용은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1주차에는 대부분의 임산부가 임신을 눈치채지 못하기 때문에 작은 신체 변화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1. 감정의 변화네요.

임신 초기 증상 첫 번째입니다! 임신 호르몬이 초기 감정에 큰 영향을 줍니다. 화를 잘 내거나 좌절감을 느끼는지, 감정이 격해지는지를 살펴보세요. 광고나 TV를 시청한 후 평소보다 쉽게 울음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임신으로 인한 감정의 변화는 생리 전에 겪는 감정의 변화와 비슷합니다.

2. 피곤해요.

임신 초기 증상 두 번째입니다! 임신 초기 증상으로 피로가 자주 나타납니다. 평소 생활이나 수면 습관을 변경하지 않았는데, 몹시 피곤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설명할 수는 없지만, 피로가 생기면 임신 초기 증상일지도 모릅니다.

3. 호르몬 불균형입니다.

임신 초기 증상 세 번째에요! 생리를 스킵하는 현상이 임신의 첫 번째 증상입니다. 언제쯤 생리가 시작될지 추측할 수 있도록 생리 주기를 추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기간 이내에 생리가 나타나지 않으면 임신 초기의 증상일지도 모릅니다.

4. 취향의 변화입니다.

임신 초기 증상 네 번째입니다! 당장 음식이 먹고 싶지 않더라도 임신 초기에 특정 식품에 대한 강한 혐오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때 좋아했던 음식이나 음료의 냄새도 싫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 좋아하는 아침 커피 냄새에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출혈이 납니다.

임신 초기 증상 5번째에요! 임신 직후 정자가 난자를 공격한 결과 착상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가벼운 생리로 착각하는 여성도 있습니다만, 출혈이 임신의 또 다른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착상혈이나 혈흔은 일반 생리보다 매우 가볍게 나타나고 닦았을 때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생리와 색깔이 조금 다를 수 있어요. 평소보다 분홍색을 띠거나 갈색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6. 구역질이 납니다

임신 초기 증상 6번째에요! 임신 여성의 1/4이 임신 초기 증상으로 구역질을 경험합니다. 특정 시간이나 이상한 냄새를 맡으면 금방 구역질이나 아픈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7. 소변의 양이 증가합니다.

임신 초기 증상 7번째에요! 임신을 하면 신체의 혈액 순환이 증가하므로 신장에서 더 많은 액체가 생산됩니다. 따라서 임신 중에 소변의 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증가한다면 임신 초기 증상일지도 모릅니다.

임신 직후 몸에서 평소보다 25% 정도 많은 소변이 생산됩니다. 임신 10~15주가 되면 소변량이 극에 달합니다. 성장하는 태아가 방광을 눌러 자궁의 무게가 늘어나 소변을 보려는 욕구가 더 커집니다.

8. 가슴 통증입니다.

임신 초기 증상 8번째에요! 가슴 조직이 호르몬에 민감하기 때문에 임신을 하게 되면 가슴에 변화가 빨리 찾아옵니다. 수정 후 빠르면 2주 이내에 가슴이 붓거나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가슴이 쓰릴 수 있습니다. 가슴이 점점 커지고 무거워지기도 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

갑자기 몸무게가 빠지는 이유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갑자기 허리가 아픈이유 알기쉽게 정리했어요

바나나 효능 보관법 칼로리 부작용 알기쉽게 정리완료

임신 초기증상 8가지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